MYARTS

세계적으로 미술품에 대한 경매시장이 활성화되었고, 아시아에서도 중국을 중심으로 활발하게 미술품이 유통되고 있습니다. 국내에서도 경매시장이 주식시장의 부흥과 더불어 활성화 될 조짐을 보이고 있고,주식에 이어 제2의 투자대상으로서 미술품을 지목하기에 이르게되었습니다.

하지만 소수 자산가들의 투기적인 수단, 혹은 탈세를 위한 목적으로 지금이 유입되었던 것이 국내 미술경매시장의현실이었고, 이에 대해 최근 들어 신진 작가들이나 중견 작가들의 작품을 중심으로 대중적으로 유통을시키려는 움직임이 늘고 있습니다. 가격에 대한 진입장벽을 낮추고 투명성을 제공한다는 측면에서 미술품 시장의 활성화가 예상되는 환영할 만한 소식입니다.

한편 미술품에 대해 최근 각광을 받는 것이 단지 투자수단에 그친다면 오히려 부정적인 결말을 맞이할수도 있습니다. 예술품은 다른 실물 상품과는 많은 차이를 보이기 때문입니다. 물론 상품도 공을 들여 만든 것임에 틀림이 없지만 예술품은 작가 개인의 혼이 실린세계 유일의 것이기 때문입니다. 또한 개성이 존재한다는 점에서 대량으로 찍어낸 공정품과는 다릅니다. 미술품에 투자를 한다는 것에 수익만을 목표로 삼는다면 그때부터 미술품은 단지 종이 위에 물감을 필해 놓은 것에 불과하게 됩니다.

MYARTS